1. 컴퓨터 상식/★ 엑셀

선택하여 붙여넣기

행복유통 2009. 4. 1. 12:49

 

♤♤ 선택하여 붙여넣기 ♤♤

 

1. 선택하여 붙여넣기 명령은 복사한 값을 그대로 붙여 넣지 않고 여러 옵션을 선택하여 붙여 넣을 수 있는 방법을 말합니다.

먼저 복사하고자 하는 범위를 선정하여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른다음 [복사]를 누릅니다.

 

2. [B5:B8]셀 영역이 복사가 선택되어 점선으로 표시 됩니다.  

 

3. 이때 복사 하고자 하는 위치로 이동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나, [홈]탭의 [클립보드]그룹의 붙여 넣기 확장 메뉴인 화살표를 클릭하여[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4. [선택하여 붙여넣기]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① [붙여넣기 옵션] : 일반적으로 [붙여넣기]는 [선택하여 붙여넣기]

     의 '모두' 옵션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두'로 지정하면 복사한 셀의 데이터값, 수식, 서식등 모두 붙여

     넣습니다. '값'옵션은 수식의 결과 값만 붙여 넣을 때, '열 너비'는

     열 너비만, '테두리만 제외'는 테두리만 제외하고 붙여 넣을 때 사

     용합니다. 

② [연산 옵션] : 복사한 셀 범위를 붙여 넣을 범위의 기존 값과 연산

     한 결과로 붙여 넣습니다.

③ [내용 있는 셀만 붙여넣기] : 복사한 셀 범위에 빈 셀이 포함되어

     있으면 대상 범위에 붙여 넣습니다.

④ [행/열 바꿈] : 복사한 셀 범위의 행과 열을 서로 바꾸어 붙여 넣습

     니다.

⑤ [연결하여 붙여넣기] : 복사한 셀을 가리키는 수식을 대상 범위에

     입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