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컴퓨터 상식/★ 스마트폰

모바일 라이브 방송

행복유통 2017. 8. 16. 12:41

모바일 라이브 방송


라이브 방송은 방송자와 시청자의 현재의 시간과 관심을 연결, 실시간 참여와 소통이 가능하게 하는 소통 창구로 활용한다.
일반인의 일상을 공유를 위한 방송 이외에도 정치인, 연예인, 방송, 기업, 얼론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실시간 생방송하고 사람들과 하트와 댓글로 소통을 한다.

특정 팔로워나 친구들 대상으로 비공개 생방송도 가능하다.


모바일 라이브 방송의 종류

① 페리스코프(투위터)

    사진과 영상면에서 부족했던 트튀터가 난국 돌파용으로 시작

    누적방송 회수 2억건 넘어

    트위터의 재기에 힘 보탰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전세계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되는 생방송

    사람을 만나고 관심사를 공유하는 등의 모든 활동을 실시간으로 가능

② 페이스북 라이브(페이스북)

    정치인과 연예인들이 사용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됨

    라이브 영상이 자동 녹화되어 업로드


③ 슬러시(카카오 TV)

    10대부터 20대 초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자가 타켓이다

    카카오가 생방송 플랫폼까지 영향력 넓히려는 시도에서 실시

    주로 청소년들이 소소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있다

    카카오 TV에서 무료로 라이브 방송을 생생하게 서비스하고 있고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 특화된 모바일 앱이다


④ V(네이버)

    연예인들의 개인 방송으로

    스타의 Live/Vod 영상을 볼수 있는 앱이다

    좋아하는 스타를 찾아 팔로우하고, 스타 영상을 보고 댓글과 하트로 생각이나 마음을 표현한다

    스타팔로우, 방송일정, 인기채널, 인기연상을 볼 수 있다.